티스토리 뷰
1. 귀로(归路)에 대해서
귀로는 웹드라마로 2023년 작품 총 30부작입니다. 채널 아이치(IQIYI)에서 방영했습니다. 영어제목은 Road Home입니다.
잔잔하지만 강한 사랑을 노래한 드라마입니다. 두 주연의 연기력과 케미가 정말 좋았던 드라마입니다. 포스트에서 보이듯 둘의 사랑이 정말 애절합니다. 남자는 죽을 때까지 여자를 못 있고 가슴에 품고 살려고 했던 거 같은데... 다시 재회를 하게 되면서 만나게 되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되면서 해피앤딩으로 끝이 납니다.
주연은 정백연(징보란)과 담송운(탄송윈)입니다.
10대 시절 둘이 만났던 장면을 회상하는 내용이 마지막 전체를 장식하는 특이한 결론의 드라마였습니다. 결국 너에게 다시 돌아간다를 강하게 어필하기 위함이었던 거 같습니다.
폭발물 처리 특수 경찰이라는 특수 직업을 가지고 있어 중간중간 중국드라마 특유의 고구마 구간이 있었지만 둘의 사랑스러운 장면을 보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계속 보고 있게 되는 마법의 드라마입니다.
2. 귀로(归路) 줄거리
학창 시절 루옌천과구이샤오는 서로의 첫사랑이었지만, 류옌천이 경찰학교에 들어가면서 타향살이로 멀어지고, 구이샤오의 가정에는 변고가 생기면서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됩니다. 8년이 지난 어느 날 우연히 주유소에서 재회한 두 사람은 "나 기억하냐"는 구이샤오의 질문에 "네가 재가 되어도 기억한다"라는 말에 여전히 서로를 잊지 못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2년 후 눈이 무섭게 날리는 국경 근처 소도시 '치닝'에서 구이샤오와 친구는 차를 도난당하고 맙니다. 구이샤오는 어쩔 수 없이 루옌천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면서 다시 사랑이 전개되는 두 사람의 재회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결국 시간이 걸리기는 했지만 너로 돌아간다는 주제가 너무나 잘 드러나는 드라마입니다. 중국의 북쪽지방인 '치닝'이 배경으로 나오는데 색다른 배경의 모습이라 좋았습니다.
한 번쯤은 경험해보고 싶은 멋진 곳입니다. 무뚝뚝한 남자 중의 남자가 자신의 여자 앞에서는 달달함의 극치를 보여 줍니다. 중국의 멋진 남자는 요리솜씨가 기본인 듯합니다. 여자들이 너무 편하게 사랑받고 사는 거 같아서 새삼 부러웠습니다.
3. 귀로 등장인물
구이샤오역 / 담송운 (투자 총책임자)
청순하고 귀여운 이미지이지만 의지가 있고 가치관도 있어 은근히 강한 여자로 나옵니다.
학창 시절 공부를 아주 잘하는 아이였고, 무뚝뚝하지만 남자다웠던 학교 인기짱 선배 루옌천을 좋아하게 됩니다.
하지만 경찰학교에 다니는 루옌천과의 연애는 평범하지 않았고, 너무 힘들었습니다. 결국 이별을 통보하게 되고
안타까운 이별을 하게 됩니다. 10년 후 다시 재회를 하면서 못다 한 사랑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그녀는 90년생 쓰촨 성 출신 배우네요, 16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10년 동안 다작을 했음에도 존재감 없는 배우생활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다 '최호적아문' 청춘드라마에서 첫 여자주인공을 했습니다. 여자주인공의 나이로 크게 화제가 되었는데 여자주인공 담송운이 만 25세였습니다. 상대 남자주인공의 나이가 18살이었는데 전혀 어색하지 않았고 너무 귀엽게 나왔다고 합니다. 그 후 한동안 귀여운 이미지로 작품이 없다가 화제의 드라마 '금의지하'에서 임가륜과 너무나 멋진 연기를 펼쳤습니다. 대사 한마디 없이 눈빛과 동작, 눈물로 연기한 담송운의 연기에 모두 박수를 보냈다고 하네요. 그녀이기에 가능했습니다.
갑작스럽게 어머니가 뺑소니 차량에 돌아가시면서 담송운은 한동안 연기를 할 수 없었고, 그 후 시간이 좀 흐른 뒤 친구들과 여행을 가는 프로에서 너무나 조심스럽게 매일매일 엄마가 보고 싶다고 덤덤히 말하는데 진짜 너무너무 슬펐습니다. 그리고 만난 '이가인지명'.... 주인공이 너무나 천진하고 밝아서 더 슬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너무 연기를 잘했습니다. 그렇게 연기를 하면서 조금씩 자신을 되찾고 있다고 하던데 귀로에서는 밝은 모습을 보여 줘서 조금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녀를 응원합니다.
루옌천역 / 정백연 (폭발물 처리 전문 특수경찰)
남자다운 외모에 듬직한 성격을 가진 그는 폭발물 처리 전문 특수 경찰입니다. 학창 시절에 만난 구이샤오를 정말 가슴 깊이 사랑했지만 학교생활과 경찰생활로 연락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자 이별을 통보받았고, 가슴 아프지만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그녀를 잊지 못하는 순정남입니다.
89년생 징보란은 배우 겸 가수입니다. 가수 오디션에서 1등을 하면서 데뷔했습니다. BOBO라는 2인조 그룹으로 활동했었는데 무슨 이유인지 해체했고, 그 이후 둘은 연락을 단절했습니다. 둘이 사귄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이가 좋았는데 안타깝게 되었습니다. 그 후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고 첫 영화 동기인 안젤라베이비와는 절친사이로 유명합니다. 그 후 여러 작품을 거쳐 큰 화제를 낳았던 영화 '몬스터헌터'를 만나게 됩니다. 원래 가진동의 작품이지만 마약사건으로 인해 작품을 처음부터 다시 찍어야 하는 상황이었고 단기간에 찍어야 해서 힘든 상황이었는데 잘 이겨내고 다행히 흥행에 성공하고 연기에서도 호평을 받으면서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 후 '먼 훗날 우리' 라는 영화를 주우동이랑 찍었네요.. 너무 너무 재미있게 본 작품인데.. 남주가 정백연이었다니.. 이제야 알았습니다.
중국 남자 연예인 중에서 가장 센스 감각이 좋아서 집도 너무 멋지게 꾸미고 산다고 합니다. 또한 의상센스도 남달라서 옷을 너무 잘 입는 연예인이라고 합니다. 어린 시절 부모가 이혼하면서 할머니 할아버지 손에 자랐습니다. 후에 부모를 이해해 주고 받아주면서 잘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따뜻하고 멋있는 남자입니다.
4. 디찌의 총평 (귀로)
잔잔하지만 힘이 있는 사랑이야기를 보여주는 귀로는 두 주인공의 연기로 이뤄낸 드라마입니다. 학창 시절부터 성인 연기까지 모두 커버되는 두 그림채가 너무너무 애틋하고 이쁩니다. 치닝의 설원도 너무 멋있었고 드라마마다 있는 고구마 구간과 우수성 알리기 구간만 잘 이겨낸다면 너무나 훌륭한 드라마입니다. 나중에 담송윤이 아기를 낳아 앉고 있는 장면이 나오는데 정말 초등학생이 아기를 앉고 있는 듯했습니다. 키가 아담하고 얼굴이 너무 귀염상이라 더 그런 건지.. 저만 그런 건가요? 남자의 뜨거운 사랑을 너무나 잘 보여줬던 드라마 '귀로' 행복한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마지막에 구이샤오가 물어보고 루옌천이 대답하는 대사로 마무리합니다.
" 한 번 더 물어볼게 나 누군지 기억해?"
" 기억하지 재가 되어도 너를 못 잊을 거야"
삶에서 한 번쯤은 만나게 될까요? 영혼의 반쪽 같은 사랑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