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드라마 소개
오늘의 중드는 경경삼사(卿卿三思)입니다.
2023년 weTV 24부작 숏폼드라마로 판타지 로맨스 고장극입니다.
영어제목은 The Deliberations of Love
주연은 이비와 조가민입니다.
2. 주인공 소개
배순 역 / 이비(Li Fei 李菲)
6 황자, 익왕으로
과거 권력 다툼으로 황제의 노여움을 사 죽임을 당하지만 현생에서는 태자로 책봉된다.
류 씨 집안 딸과 혼담이 오가지만 류월경의 거절로 혼담이 깨지면서 그녀에게 호기심이 생긴다.
류월경 역 / 조가민(Zhao jiamin 赵嘉敏)
익왕비로 익왕이 황태자 자리를 놓고 모반을 꾀했다는 죄로 부부가 황제에게 독주를 하사 받고 죽음을 맞이한다.
류월경은 환생해 과거를 바꾸려고 하지만 제대로 되지 않는다.
세 번째 환생 끝에 익왕과 혼례를 치르기 전으로 돌아간 그녀는 이번 생에서는 절대 그와 엮이지 않겠다 다짐한다.
하지만 돌고 돌아 끝내 익왕과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3. 간단 줄거리
태자를 꿈꾸던 배순은 이 일로 황제의 노여움을 고 익왕비 류월경과 함께 독주를 마시게 된다.
배순은 류월경에게 후회하지 않겠느냐고 묻는데 미 자신의 미래를 알고 있는 류월경은 이 상황이 그냥 어이없고
다시 태어나면 절대 그와 엮이지 않으리라 다짐하며 독주를 마신다.
곧 류월경은 다시 깨어나고 배순이 모반을 일으키기 전날로 돌아간 것을 알게 된 그녀는 그를 막으려 하지만
뜻밖에도 배순의 수하 장군이 반란을 일으키는 바람에 결국 이번 생에서도 독주를 마시게 된다.
또다시 깨어난 류월경은 이번 생에서는 자신이 아직 혼례를 치르기 전이라는 사실을 알고 기뻐하고
아버지에게 배순과의 혼담을 취소해 달라 부탁한다.
그리고 아버지의 청으로 황제도 이를 동의하자 류월경은 기뻐하며 이번 생은 꼭 살아남아야겠다 생각한다.
한편, 배순도 류월경이 혼사를 취소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우연히 류월경을 보게 되는데 자신을 거절하고
다른 남자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그녀에게 호기심과 질투가 생긴다.
그리고 과거와 달리 황제는 배순을 태자로 세우고 배순은 여러 대신들을 연회에 초대하며 류상서에게도 초대장을 보낸다. 류월경은 연회에 참석하고 싶지 않지만 아버지에 뜻에 따라 결국 동궁으로 향하고 두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된다.
과연 그녀는 이번 생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4. 디찌의 총평
위티브이에서 한동안 상위권을 차지하길래 우연히 보게 된 드라마입니다.
10분 정도의 24부작 드라마라 하루 날 잡아 보기에 딱이었습니다.
경경삼사는 한마디로 '보기에 참 좋았다'라고 할 수 있는 드라마였습니다.
영상과 비주얼 맛집으로 눈호강 한참 하고 나니 드라마가 끝나더군요.
'이비'라는 배우에 관심이 가서 찾아보니 96년 생으로 나이가 좀 있네요..
바로 배우가 된 케이스가 아니고 토목공학 전공 후 스포츠의류사업부터 술집, 블로거활동까지
다양하게 활동하다 2020년에 배우가 된 케이스였어요.
잘생쁨! 이 딱 어울리는 배우로 부생인과 화유리일문에 나왔었네요..
숏폼위주로 작품활동 중인데 다음에는 대작에서 만나길 기대해 봅니다.
조가비도 쥐징이처럼 SNH48 출신으로 가수에서 배우가 되었네요. 내일이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잘 만든 숏폼드라마로 이쁜 주연으로 행복해지는 드라마 경경삼사 추천 드립니다.
이비의 필모 깨러 한지절부단 도전하러 갑니다.
감사합니다.